본문 바로가기

기관언론보도

  • [서산당진태안센터] 제3회 '희망이음수기' 공모전 심사위원회 회의 개최
  • 등록일  :  2024.06.20 조회수  :  618 첨부파일  :  1718845224@@서산.jpg
  •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(지청장 김승언)과 서산당진태안 범죄피해자지원센터(이사장 김덕호)는 17일 센터 사무실에서 제3회 희망이음수기 심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


     



    희망이음수기는 범죄피해자와 가족 이웃 등이 범죄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후 회복과 치유의 과정, 용기를 갖고 삶을 살아가는 사연을 통해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깨닫고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격년으로 실시하고 있다.



     



   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한 달간 공모를 통해 다수의 작품이 접수되어 입상작을 선정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숙고하여 대상 1편, 금상 2편, 은상 1편 등 4편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. 시상식은 6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.



     



    김덕호 이사장은 “꺼내기 어려운 사연을 용기 내어 응모해주신 피해자와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센터가 더욱 더 노력하여 범죄로부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피해회복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말했다.



     



    한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강력범죄(살인, 상해, 성폭력, 강도 방화 등)로 인하여 신체적·정신적·경제적 피해를 입은 피해자 본인과 그 가족들이 조속히 고통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생활로 원상회복 될 수 있도록 보호·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전국에 60개의 센터가 활동하고 있다. 



    출처 : 제3회 희망이음수기 공모전 심사…4점 선정 – 서산타임즈 - 서산뉴스에 최고의 가치를 둡니다. (seosantimes.com)